포커스
식약처, 2018년 WHO/GLO GMP조사관 국제교육 실시
식약처, 2018년 WHO/GLO GMP조사관 국제교육 실시
  • 남재선 기자
  • 승인 2018.06.18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 아프리카 등 6개국 의약품 GMP 조사관 참가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러시아, 몽골 등 6개국 의약품 제조‧품질관리(GMP) 조사관 10명을 대상으로 ‘2018년 WHO/GLO GMP 조사관 국제교육’을 아트리움 바비엥2(서울시 중구 소재)에서 오는 19일부터 27일까지 개최한다.

Global Learning Opportunities(GLO)는 WHO의 국제적 교육훈련 프로그램으로 백신 안전성과 유효성 확보를 위해 WHO가 GLO 교육을 위해 1996년부터 각 국의 규제기관 및 제조업체 등을 대상으로 분야별 GLO 국제교육 훈련센터로 지정‧운영하고 있다.

이번 연수국은 러시아, 몽골, 베트남, 사우디아라비아, 세네갈, 우크라이나 등이다.

이번 교육은 바이오의약품 분야 규제선진국으로서 국제사회에 기여하고 바이오의약품 제조‧품질관리 등을 담당하는 교육 참가국 공무원의 역량 강화를 통해 해당 국가에서 생산‧유통되는 바이오의약품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바이오의약품 제조‧품질관리(GMP) 주요 개념 ▲바이오의약품 제조 GMP 시설 설계 ▲생물학적제제의 중요 요소 ▲생물안전 관련 규제 ▲국내 바이오의약품 제조소 현장실습 등이다.

한편 식약처는 2006년부터 2017년까지 의약품 GMP 조사관 122명(27개국)을 대상으로 GMP 이론과 현장실습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지난 2007년 WHO로부터 GMP 분야 국제교육훈련센터로 지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