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피씨엘, R&D 센터 확장… 글로벌 시장 진출 위한 기술력 강화
피씨엘, R&D 센터 확장… 글로벌 시장 진출 위한 기술력 강화
  • 봉필석 기자
  • 승인 2018.03.16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개발 인프라 확대 및 집중

피씨엘이 연구개발 인프라 확대 및 집중을 위해 서울 송파구 문정동에 R&D 센터를 확장한다.

 

피씨엘 관계자는 "R&D 확대 및 집중을 위한 실험장비 확충과 연구 인력 증원으로 확장 이전하게 됐다" "기존 가산디지털단지사옥은 생산시설로 활용하고문정동 사옥은 전문 R&D 센터로 운영해 연구 개발을 적극 지원하고 투자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피씨엘의 전체 직원 중 70% R&D 인력인 만큼 R&D 집중을 위한 센터 확장은 피씨엘의 기술 경쟁력 강화에 밑거름이 될 것으로 보인다.

 

다중면역진단키트 제조 기업 피씨엘은 중국대만벨기에프랑스 등 세계에서 인정받은 SG Cap™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혈액속에 있는 특정 질병의 바이오마커를 고정화시킬 수 있는 원천플랫폼 기술이다.

 

피씨엘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다중암진단키트 Ci-5는 간암과 췌장암대장암난소암전립선암 등 5 종류의 암을 1시간 내에 진단할 수 있다유럽에서 임상을 마치고 유럽통합(CE)인증과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품목 허가를 기다리고 있다.

 

피씨엘 관계자는 "최근 미국 현지에서 SG Cap™ 기술과 Hi Series를 발표한 후 미국 적십자사와 제품 개발도 논의 중"이라며 "R&D에 대한 투자를 확대해 향후 더 넓은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