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제약바이오협회, 이정희 신임 이사장 체제 출범
제약바이오협회, 이정희 신임 이사장 체제 출범
  • 이승호 기자
  • 승인 2018.02.23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산업으로서의 제약산업 위상강화’ 위해 사업계획·예산안 의결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73회 정기총회에서 이정희 신임 이사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73회 정기총회에서 이정희 신임 이사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갈원일 회장 직무대행과 함께 비상 회무체제를 이끌 이정희 신임 이사장을 비롯한 지도부를 출범시켰다.

협회는 지난 22일, 73회 정기총회를 열고 이정희 13대 이사장(유한양행 사장)을 비롯한 부이사장단과 이사 및 감사 선임절차를 완료했다. 또 2017년도 사업 실적 및 결산보고, ‘국민산업으로서의 제약·바이오산업 위상 강화’를 목표로 한 2018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의결했다.

이정희 신임 이사장은 이날 취임사를 통해 “우리 제약산업은 120년이 넘는 오랜 기간 국민 건강의 파수꾼이라는 자부심으로 달려왔다”며 “나라의 미래를 짊어질 제약산업에 대한 기대감이 한층 커지고 있는 중요한 시기에 이사장으로 선출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밝혔다.

아울러 “앞으로도 회원사와 협회가 한 마음으로 ‘국민산업으로서의 위상 강화’라는 동일한 지향점을 향해 흔들림없이 나아가야 할 것이며, 이사장으로서 회원사 여러분과 함께 고민하고 의견을 청취하면서 협력과 혁신의 시대정신을 실천해 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이정희 이사장을 뒷받침할 부이사장단(13명), 이사(50명)와 감사(2명) 등의 선임 절차를 완료했다. 총회에서는 또 회장과 부회장의 연임 가능 횟수와 관련, 임기 2년에 한 번의 연임까지 가능하되 ‘이사장단의 의결이 있을 경우’ 예외적으로 한차례 더 연임이 가능하도록 조정하는 내용을 포함한 정관 개정안도 통과시켰다.

총회는 협회의 2018년 사업목표로 ‘국민산업으로서의 제약·바이오산업 위상 강화’를 확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7대 핵심과제 및 중점 추진사업을 담은 사업계획안과 함께 총 93억304만원의 예산을 편성하기로 의결했다.

한편 총회 1부 개회식에서는 신풍제약 장영현 이사를 비롯한 4명이 제약산업 발전과 국민보건 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는 등 모두 29명이 유공자 표창을 받았다.

다음은 전체 포상자 명단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신풍제약 장영현 이사, 한미약품 신성재 총괄팀장, JW중외제약 이윤희 부장, 대웅제약 강희성 팀장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
일동제약 이광현 이사, 한독 박선은 팀장, 명인제약 강희진 과장,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장규철 과장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표창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황순욱 단장, 종근당 박경미 상무, 일동제약 조석제 상무, JW홀딩스 이상준 본부장, 휴온스글로벌 이용일 이사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 표창
이수앱지스 신금주 부장, 건일제약 윤덕현 팀장, 한국아스텔라스제약 고경민 팀장, 대화제약 이정식 과장, CJ헬스케어 김영지 대리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 표창
메디커뮤니케이션 문기홍 대표, 라이프사이언스래보러토리 박해순 대표, 휴온스 정기훈 부장, 한독 윤동민 차장, 대원제약 김민균 주임,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염아름 대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