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한미약품, 제약업계 최초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한미약품, 제약업계 최초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 이승호
  • 승인 2017.11.28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 최초 CP등급 획득에 이어 국제 표준 인증도 최초로 받아
한미약품 우종수 사장(우)과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 이원기 원장(좌)의 인증서 수여식 후 기념촬영.

한미약품(대표 우종수∙권세창)이 국내 제약업계 최초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표준인 ISO 37001 인증을 받았다.

인증서 전달식은 28일, 서울 송파구 한미약품 본사 2층 파크홀에서 열렸다.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3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조직 내 부패 발생 가능성을 시스템으로 방지하기 위해 2016년 10월 제정한 것으로 국내에는 올해 4월부터 인증제도가 시행됐다.

ISO 37001은 모든 조직에서 발생 가능한 뇌물수수 리스크를 사전에 파악하고, 이를 조직의 방침, 절차 및 관리에 의한 실행을 명시함으로써 조직이 뇌물수수와 관련된 조치를 합리적이고 적절하게 실행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한미약품은 올해 하반기부터 ISO 37001 인증 획득을 위한 전사적 준비를 시작했으며, 내∙외부 부패유형 파악, 내부심사원 육성, 부패방지 방침 선포, 부패방지 목표 수립, 자율준수관리자 중심의 부패방지 관리 시스템 등을 구축하고 강도높은 성과평가를 실시했다.

한미약품은 이번 ISO 37001 인증을 통해 윤리∙준법 경영시스템이 조직 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정기적인 임직원 교육과 모니터링 등을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한미약품은 이번 국제표준 인증이 윤리경영에 대한 회사의 비전을 대내외적으로 알리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한미약품은 공정거래위원회가 부여하는 윤리경영 지표인 CP등급도 지난 2013년업계 최초로 획득한 바 있으며, 현재 AA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